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고래 도마 만들기 ( 느티나무 )
    상품이야기 2018. 11. 28. 12:27
    반응형
    조직이 매우 치밀하고 묵직하여 단단한 느티나무! 

    예로부터 귀한 가구나 고급 악기를 만들때 사용하던 나무입니다

    느티나무를 칼도마로 사용시 일반 도마보다 상당히 오래 청결하게 사용 가능합니다


    느티나무로 도마를 만들어보았습니다

    수압대패와 자동대패로 평을 잡은 모습입니다  디자인 고민... 가장 어려운 과정입니다

    이리 돌려보고 저리 돌려보며 고심끝에 절반을 자르기로...

    대략의 디자인 스케치를 시작합니다 .. 옹이를 어찌해야될까요 ㅠㅠ

    디자인 결정 옹이 부분은 제거하기로... 주변의 용기를 이용하여 원형과 라인를 그려주고요...

    밴드쏘를 이용하여 직선부분을 재단해주고요...

    드릴 프레스를 이용하여 원형 라인을 조심스레 작업합니다... 작업후 드릴비트가 안빠져 한참을 개고생...

    재단이 완료되었네요 .. 무언가 부족한듯싶은게 ... 또 디자인 고민

    재단된 흔적이 매우 거칠고 흡이 많네요 이제부터 샌딩~~~200방 400방

    샌딩을 하며 전체적인 분위기를 보니 물고기의 느낌이 빡~~ 

    눈 위치에 구멍을 만드니 어느덧 고래한마리가 헤엄치듯~~~

    즐거운 땀이 송글송글 /........   600방 샌딩까지 완료했습니다

    인체에 무해한 천연오일로 1차 2차 마감처리 하니 광이 나기시작하네요

    손잡이 부분은 특히 신경을 많이 쓴 보람이 있습니다. 둥글둥글 편안합니다

    도막이 형성되어 거울인드~~  반대편 물건이 표면에 비추어지네요...

    옆라인이 아래쪽으로 좁아지는것이 흡이라면 흡이네요... 양면사용시 조금 불편

    다시 보아도 손잡이가 맘에 들어요 ㅍㅎㅎ

    뒷면의 모습입니다 앞면보다 좁은 얼굴면입니다 ..

    무늬결도 앞면보다 떨어지는게 조금 아쉽네요 ...

    큰 칼모양 같기도 한듯~~ㅎㅎㅎ

    뒤쪽도 도막이 형성되어 삐까뻔쩍합니다 우와~~

    ㅎㅎㅎ 흐뭇합니다...

    다양한 나무 도마가 있는데 제 주변에서는 느티나무를 가장선호 하네요 모양, 색상. 튼튼함

    가격이 조금 비싼것이 흡이라면 흡이지요...


    나머지 도마의 이름은 늘씬도마 입니다  차후 사진올리겠습니다 ㅎㅎㅎ


    < 연관글 >

    늘씬도마 만들기

    주먹장 스툴




    상품구경 오세요  Goobyshop.cafe24.com 

    728x90
    반응형

    '상품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사각 원목 박스 만들기  (0) 2018.12.30
    긴 얼굴의 신사... 장식용품  (0) 2018.12.27
    처녀작품 주먹장 스툴  (0) 2018.12.14
    수납장 만들기  (0) 2018.12.11
    느티나무 도마 ( 늘씬도마 ) 만들기  (0) 2018.12.06

    댓글

Designed by Tistory.